본문 바로가기
미로

Up and Down Maze

by Eucleides 2017. 11. 25.

 미로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소개할 미로는 요시가하라 노부유키의 Up and Down 미로이다. 이 미로는 여러개의 카드들로 구성되어있는데, 시작에서 도착까지 여러 카드들을 지나가며 미로를 풀면 된다. 여기에 한가지 규칙을 지켜야 하지만 말이다.

 한 카드에서 다른 카드로 이동할 때 위로 올라가거나 아래로 나려가게된다. 규칙은, 먄약 어떤 카드에서 이동할 때 위로 올라갔다면 다음엔 아래로 내려오고 다시 위, 아래, 위, 아래,... 를 반복하여 도착까지 가야 한다는 것이다.(첫 시작은 위 또는 아래를 선택)


 다음은 필자가 완전히 재해석하여 그린 그림이다. 원 그림이 명함크기 카드였다면 이를 정사각형으로 바꾸고 미로의 모습이 상하죄우 대칭이 되게 바꾸었다. S라고 적힌 카드에서 G라고 적힌 카드까지 규칙에 맞게 풀면 된다.(S는 start, G는 Goal을 의미한다.)


가장 짧은 경로는 무엇인가?


 발췌한 책 Puzzle101, A Puzzlemaster's Challenge에 따르면 저자가 과거 영국에 있을 때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추후 재구성하여 퍼즐을 만들었다고 한다. 실재로 아이디어가 간단해서 그런지 up and down card maze같은 검색어로 구글에 검색하면 같은 규칙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이 만든 카드미로를 볼 수 있다.


'미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 Turn Left Maze  (0) 2018.03.11
미로 퍼즐의 소개  (0) 2017.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