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퍼즐게임

Block Dude X (블록듀드X)

by Eucleides 2013. 12. 1.

제목 : Block Dude X

제작자 : Zach Hinchy, Joe Pierce/The Layabouts

다운로드 : http://wearethelayabouts.com/games/bdx/





 Block Dude X는 10년 전 게임인 BlockDude의 리메이크 내지는 트리뷰트(헌정) 게임입니다. 그 10년 전의 BlockDude라는 게임은 Brandon Sterner라는 분이 만든 것으로, TI-83과 TI-84이라는 계산기 안에 내장된 미니게임이었다고 합니다. (유튜브 검색으로 계산기 게임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TI-84+blockdude&sm=3)


 게임의 목적은 상자들을 옮겨서 주인공을 문까지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하향키를 이용하여 바로 앞에 놓인 상자를 집었다가 내려놓을 수 있고, 상향키를 이용하여 점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점프의 크기는 박스 한 칸과 같으므로 두 칸 이상 파인 구덩이에 빠지면 얄짤없이 재시작(키보드 R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박스들을 잘못 옮겨서 스스로 갇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잘 알아둡시다.





 이 게임 역시 퍼즐 게임인 만큼 문제 해결이 단순하지 않습니다. 언덕 하나를 지나가려고 상자를 쌓고 내리고 쌓고 내리고... 조작은 단순한데, 게임은 어려운 것이지요. 거꾸로 말하면, 그만큼 레벨 디자인이 잘 되었다는 뜻입니다. 맵이 넓어질수록 상자를 옮기는 일도 많아지므로 마지막 단계 쯤 가면 시간이 엄청 걸립니다. 경험상 그렇습니다.


 Block Dude X 안에는 Classic Mode라 하여 총 10단계의 퍼즐이 있습니다. 예전 계산기에 있었던 그 레벨들이지요. 또한, 10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이 게임에는 Anniversary Mode라는 또 하나의 레벨 팩이 있습니다. 여기는 이전보다 한 층 진화하여 멀리 뛸 수 있는 점프 특전이 있고, 스위치라는 새로운 개념도 있습니다. 물론 난이도도 적당하여 Classic Mode만큼 생각을 많이 해야합니다.




 

 앞에서 어렵다고 겁을 좀 주었지만, 레벨들도 20개밖에 안 되고 그것도 초반 부분은 쉽게 깰 수 있는 일종의 튜토리얼 같은 부분이므로 조금 짬내서 게임하다보면 한 단계 한 단계 돌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히 즐겨보세요.



'컴퓨터 퍼즐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하고싶은 스팀 퍼즐게임 5개 첫번째글  (0) 2017.05.14
슈가, 슈가(sugar, sugar) 시리즈  (0) 2013.12.24
Z-Rox(지록스)  (2) 2013.09.08
ハナノパズル (꽃의 퍼즐)  (1) 2013.07.30
지뢰찾기  (0) 201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