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지 퍼즐

Tents

by Eucleides 2018. 11. 25.

Tents는 텐트들을 규칙에 따라 알맞게 배치하는 퍼즐이다. 나무 옆에 텐트를 두면서도 텐트끼리 서로 닿지 않게 해야한다는 점이 상당히 보통의 상식과 맞닿아있어서 규칙을 이해하기 매우 쉽다. puzzlepicnic의 설명에 따르면 Léon Balmaekers가 만들고 Alle ballen verzamelen이란 이름으로 처음 1989년 Dutch puzzle magazine Breinbrekers에 발표되었다고 한다.(http://puzzlepicnic.com/genre?id=7)


규칙

1. 주어진 나무의 수 만큼의 텐트들을 빈 칸들에 하나씩 배치한다.

2. 텐트들과 나무들 사이에 일대일대응이 있어, 대응되는 텐트와 나무가 서로 한 변을 두고 붙어있어야한다.

3. 어떤 두 텐트도 서로 맞닿을 수 없다. 대각선으로도 불가능하다.

4. 판 바깥의 숫자들은 각 행 또는 각 열에 있는 총 텐트 수를 나타낸다.


 중요한 점은, 텐트끼리는 서로 붙으면 안되지만, 텐트-나무 쌍 두 개끼리는 서로 붙어도 상관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어떤 나무 옆에는 그에 해당되는 텐트 말고도 다른 나무나 다른 텐트가 또 있을 수 있다.

 그림을 통해 보면 빠르게 이해해보자.


예제

텐트와 나무가 일대일로 대응하는 것을 녹색으로 표현한 것이다. 어떤 나무는 주위에 두 개의 텐트가 있지만, 그 중 자신에게 할당된 텐트는 하나 뿐이라는 점에 주목하라. 각 열, 각 행마다 텐트를 세서 힌트와 동일한지도 알아보면 좋을 것이다.


 몇가지 예제를 더 적는다. 위 아래 예제들은 모두 다음 사이트를 통해 생성한 것이다.

https://www.chiark.greenend.org.uk/~sgtatham/puzzles/js/tents.html




 

'잡지 퍼즐' 카테고리의 다른 글

Yajilin  (0) 2019.03.31
Tapa  (2) 2019.02.26
TomTom  (1) 2018.07.15
Slitherlink  (0) 2018.05.22
Fillomino  (0) 2018.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