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퍼즐게임

ClickDragType

by Eucleides 2018. 7. 2.

제목 : ClickDragType

제작자 : Simple Andy

링크 : http://www.notdoppler.com/clickdragtype3.php

(제작자 자체 홈페이지를 찾지 못하여 notdoppler사이트에서 링크를 가져옵니다.)



ClickDragType은 간단한 플래시 퍼즐게임입니다. 아주 간단한 유형의 퍼즐이 아기자기하게 뭉쳐있는, 이른바 초콜릿상자같은 게임입니다.


게임은 플래시게임의 최소 기본기능이라 할 수 있는 클릭(Click), 드래그(Drag), 타이핑(Type)을 중심으로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퍼즐들을 선보입니다.

게임의 단순성은 튜토리얼이나 인트로 퍼즐이 전혀 없다는 데에서 잘 드러납니다. 조작법이야 이미 게임의 제목으로 드러나있으니 이것저것 찔러보면서 자연스럽게 원리를 이해하면 됩니다. 또한 열쇠, 전선, 목재등 일상 속 물건들을 적극 활용하므로 게임 내 오브젝트들이 어떻게 반응할지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또다른 특성은 소리입니다. 그저 효과음이나 배경음으로 쓰이는 데에 그치지 않고 직접적으로 퍼즐에 관여하여 정답을 얻어내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IQ 퍼즐을 좋아한다면 직접적으로 물건들을 움직이고 조절하면서 푸는 동(動)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 퍼즐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보] Recursed: The Ice Palace  (0) 2019.03.31
추천하고 싶은 스팀 퍼즐게임 5개 네 번째 글  (2) 2018.10.11
The Witness  (0) 2018.05.20
Naya's Quest  (0) 2018.02.24
Recursed  (0) 2018.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