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적퍼즐/캐스트 퍼즐 신작 소개

캐스트 퍼즐 신작 소개 7

by Eucleides 2017. 3. 24.


(사진 출처 : http://www.hanayamatoys.co.jp/product/category/puzzle/huzzle/cast-shift.html)


캐스트 시프트 (Cast Shift)

난이도   :   ★★


4つの板状のピースが互いに干渉しあうことで絶妙なバランスで組み合ったパズル。

4개의 판판한 조각이 서로 맞물려 절묘한 밸런스로 짜맞춰진 퍼즐입니다.


遊んでいる時の直線的な動きからは想像しがたい思わぬ動きで、一瞬にしてはずれてしまう。

퍼즐을 가지고 놀 때 직선적인 움직임을 볼 수 있지만, 그 안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뜻 밖의 움직임을 통해 순간적으로 풀립니다. 


小谷善行氏と Kirill Grebnev のデザイン。

小谷善行와 Kirill Grebnev가 디자인하였습니다.


(※블로거 본인이 적당히 의역하였습니다. 실제 번역과 다를 수 있습니다.)



小谷善行(코타니 요시유키)는 일본의 퍼즐 디자이너 입니다. 数学パズルチャレンジ超問120(Newton)같은 수학퍼즐 책도 써내고, IPP에도 자주 참석하여 여러 기계적 퍼즐을 보여주었습니다. 필자도 이 분을 직접 만나 퍼즐을 산 경험이 있습니다. 선한 인상의 좋으신 분이셨습니다. Kirill의 경우 이미 Dmitry Pevnitski와의 합작품 Cast Harmony로 유명하죠? 이 이외에도 2007 Nob Yoshigahara Puzzle Design Competition에서 forest puzzle와 Switched maze로 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격자무늬(#)모양의 퍼즐이 어떻게 풀리는지 궁금합니다. 설명문이나 조각의 모양에서 알 수 있듯 상하로 움직이는 직선적인 움직임으로는 당연히 안 풀릴 것이고, 어떤 다른 움직임이 필요할 텐데 그것이 무엇일지는 만져봐야 알 것 같습니다.